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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날아 토트넘 팬으로써 눈물을 동대문 먹튀 머금고 양보하마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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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려 일본 역대 동대문 먹튀 최고의 재능을 20m에 가져갈 수 있는 기회다

피아비의 드라마틱한 사연이 알려지면서, 동대문 먹튀 현재 사는 한국은 물론, 고향인 캄보디아에서까지 관심이 쏟아졌다. 한국 TV에 출연하고 양국에서 후원 문의가 이어졌다. 피아비는 프랑스에서 캄보디아로 이동해 문재인 대통령의 캄보디아 국빈행사에 함께 한다. 15일 경제포럼 행사에 초청돼 한국과 캄보디아 양국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호날두가 지난해 11월 영국 런던 레스토랑에서 최고급 와인 2병을 포함해 3900만원을 쓰고 청혼했다는 보도도 나왔다. 로드리게스가 프로포즈를 받아들여 결혼준비를 시작했다고 영국 더 선, 스페인 스포르트 등이 전했다. 

 

갈락티코 3기를 구성할 후보로는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이상 파리생제르맹), 에덴 아자르(첼시) 등이 거론된다. 페레스 회장은 “지단은 같은 프랑스 국적인 음바페와 뭔가를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했다. 음바페와 네이마르 중 누구를 선택하겠냐는 질문에는 “둘 다 데려오겠다”고 말했다.

 

유럽 언론들은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의 팀 동료인 해리 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도 영입 후보라고 전했다. 호날두의 복귀 가능성까지 제기됐다. 영국 언론은 레알이 3억 파운드(4473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단 감독은 “레알을 원래 자리로 돌려놓고 싶다”면서도 “선수 영입 문제는 지금 당면한 문제가 아니다. 우리는 아직 리그에서 11경기가 남아있다”고 말했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알제리 이민자 아들인 지단은 1998년 프랑스 월드컵 당시 이방인들을 하나로 뭉치게 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개성이 강한 스타 선수들을 원팀으로 만들었다”며 “지단은 호날두와 베일 등이 최전성기일 때 팀을 맡았다. 이제는 전술가로서 면모를 보여줘야 하는 진정한 시험대에 올랐다”고 했다. 지단 감독은 16일 셀타 비고와의 경기에서 레알을 이끈다. 

 

박기원 감독은 "내 예상이 잘 틀린다"고 전제한 뒤 "플레이오프에선 현대캐피탈이 올라올 것 같다. 공격력과 블로킹이 좋다"고 예측했다. 박 감독은 "플레이오프는 3차전까지 가길 바란다"며 두 팀이 크게 체력 소모를 하길 기대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올 시즌 후반기엔 체력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우리 팀에겐 일주일 정도 휴식기간이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대표 선수로 참석한 선수들의 각오는 당찼다. 정지석은 "세 팀 실력은 종이 한 장 차이"라며 "볼에 대한 집중력이 좋았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우승에 대한 자신감에 대한 질문엔 "10점 만점에 10점이다. 큰 경기는 자신감 하나로 먹고 산다. 없어도 용기를 내 10점으로 끌어올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웃었다. 현대캐피탈 전광인은 "정규리그가 2위로 끝나 아쉬웠다. 그만큼 포스트시즌에서 더 잘 하고 싶다. 우승을 한 뒤 선수단 모두 함께 여행을 가고 싶다"고 했다. 우리카드 나경복은 "도전자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 하면서 봄 배구를 즐기겠다"고 했다.

 

 

“창작자 입장에선 얘기할 가치가 있는 이야기인가가 가장 중요하죠. 최근에 (최)민식이 형님이랑 그랬거든요. ‘우리는, 농사꾼들은 정성 다해 농사를 지을 뿐이다. 그다음은 모르겠다.’ 소중한 현장이었어요. 정성을 다해 만들었습니다.” 

 

한석규의 말이다. 그는 “이수진 감독이 아직 신인 연출자이지만, 창작관이 새롭다”면서 “제가 신인 감독 분들을 일단 좋아한다.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 붓기 때문”이라고도 했다. 

 

그러고 보면 ‘은행나무 침대’(1996)의 강제규, ‘초록물고기’의 이창동, ‘넘버3’(1997)의 송능한, ‘접속’(1997)의 장윤현, ‘8월의 크리스마스’(1998)의 허진호 등 그의 필모그래피는 될성부른 신인 감독의 등용문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스로도 “한창 작품 많이 했던 90년대엔 ‘뉴 코리안 시네마’를 맹렬히 떠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8월의 크리스마스’를 유작으로 30년 영화인생을 떠난 고(故) 유영길 촬영감독과의 대화를 돌이켰다. 

 

“‘8월의 크리스마스’ 때 술자리에 둘이 있는데 ‘내가 이제야 좀 빛을 알 것 같다’ 하시더군요. 유영길 촬영감독이 아니었다면 그 영화도 없었을 거예요. 정말 용감하게 신인 감독들에게 도움을 주며 작업하셨죠. 이젠 제가 영화계에서 선배고, 어떻게 보면 올드해진 것이죠. 하지만 최근에 이렇게 한국영화를 보면, 새로운 영화가 절실하게 필요한 시기란 생각이 들어요. ‘우상’도 그래서 한 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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